2017년 11월 5일 주일 청년부 연합예배 / 신명기 8장 2-4, 15-16절 / 광야 길로 인도하시는 이유
홈피관리자




주제: 광야 길로 인도하시는 이유

본문: 신명기 8장 2-4, 15-16절

∙배경
-하나님께서 모세를 통해 이스라엘 백성을 애굽에서 구원하심.
-이스라엘 백성을 광야길로 인도하심은 복을 주고 낮추고 시험하려하심.
-하나님께서 백성을 넓고 위험한 광야, 불뱀과 전갈이 있는 광야, 그리고 물이 없는 건조한 땅으로 인도하심.

∙하나님께서 우리를 광야 길로 인도하신 이유
1. 하나님만 의지 하게 하시려고
-하나님께서 살아갈 환경을 넓고 위험한 광야, 불뱀과 전갈이 있는 곳에서 살게 하셨다.
-우리가 사는 생활도 불뱀과 전갈이 도처에 있는 곳 가운데 생활하고 있다.
-왜 이런 곳에서 살게 하실까? 하나님만 의지하고 내 생명이 하나님에게 있음을 알게 하려고.
-절박하게 생명을 간구 하는 상황이 와야 먹는 것 입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닌 생명이 중요한 것으로 여기고 하나님만 바라 보게 된다.
2. 범사에 감사하게 하시려고
-물이 없는 건조한 땅에서 인도 했다고 하셨다. 물은 생명유지를 위해 최소한에 필요한 것이다.
-오직 하나님만 의지하게 하시려고 물이 없는 건조한 곳으로 인도 하셨다.
-하나님께서 우리를 광야길로 인도하시기도 한다 칼 끝에 세우고 시험하시는 것이다.
-하나님께서는 내 능력, 지혜, 인맥 모두다 필요 없다는 것을 알게 하신다.
-“모든 것이 하나님으로부터 나오는 구나! 이 불가능한 곳에서 물이 나오는 구나! 하나님이 있어야 내가 생명을 부지 할 수 있구나! 하는 것을 깨닫게 하시기 위해 광야로 인도하신다.
-광야에서 우리는 깨닫는다 오직 하나님만이 나를 살릴 수 있다는 것을 우리는 이 것에 감사해야한다.
-하나님께서 만나를 먹이심은 먹을 것이 없는 곳에서 먹이심을 감사하게 하시려 함이다.

∙하나님의 말씀으로 산다는 것을 알게 하심 (3절)
-사람이 무엇으로 사는가? 빵으로만 살수 있다 또는 빵 그리고 하나님으로만 살 수 있다고 생각한다.
-자기 생각, 지혜로 살면 어느 정도로 살 수 있다고 생각한다. 하지만 하나님께서 그것마저 버리게 하신다.
-만나를 주실 때도 하루치만 먹을 수 있게 해 주셨다. 이스라엘 백성은 40년 동안 이 연단을 받았다. 내일 하나님께서 먹이지 않으면 먹을 수 없구나.. 하는 것을 훈련 받았다.
-이스라엘 백성은 광야 생활을 통해 모든 것은 하나님께 달려 있다는 것을 체험적으로 깨달았다.
-광야생활을 하는 동안 옷이 헤어지지 않고 발이 부르트지 않았다. 하나님께서 그렇게 하게 해 주셨다.
-광야 생활은 내 힘, 능력, 권세 등 내가 잘나서 할 수 있는 것이 없음을 알게 한다.
-하나님만 의지 할 때 건조한 땅에 샘물 나게 하시고, 만나를 먹이신다. 하나님만 의지 하면 불뱀과 전갈에 물리지 않고 보호해 주신다.

∙범사에 감사
-더 이상 내려 갈 곳이 없는 곳까지 가본 자 광야생활을 해본 자는 범사에 감사하게 된다.
-무엇이 안 될 때 잘 풀리지 않을 때 감사하자 하나님께서 일하심을 보자. 그리고 거기서 벗어 났을 때는 그 기간이 길어 지지 않음을 감사하자.
-하나님만 붙들고 나갈 때 우리에게 반드시 베푸실 것이고 깨닫게 해 주실 것이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