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7년 10월 15일 주일 2청년부 예배 / 로마서 5장 1절-11절 / 부끄럽게 하지 않는 소망
홈피관리자



주제: 부끄럽게 하지 않는 소망

본문: 로마서 5장 1-11절

-소망이 있는 사람은 부끄러움을 당하지 않습니다. 비록 세상에서 어려운 일을 당 할 지라도 그 일로 인해 낙심하지 않습니다.

1절
-이신칭의(이신득의) 믿음으로 의롭다 칭함을(얻음을) 받았다.
-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산다. (롬1:17) 믿음은 하나님의 선물이다. 의롭다 칭함을 받는 것 또한 하나님의 선물이다.
-우리가 연약할 때(6절), 우리가 죄인이었을 때(8절),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(10)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죽으셨다.
-예수님께서는 택한 백성을 위해 우리가 죄인이었을 때 죽음을 통해 그 사랑을 나타내셨다.
-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마음속에 부어져 있다. 우리는 더 이상 원수가 아니기 때문에 우리는 하나님의 사랑가운데 있다.
-우리는 어떠한 환난과 시련가운데서도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를 견고히 붙들 것이라는 확신과 소망이 있다.
-이 소망은 결코 포기 되어 지지도 끊어지지도 않는다.

3절
-소망이 있는 사람은 환난 중에서도 기뻐한다
-요16:33 너희가 세상에서 환난을 당하나 용기를 내라. 내가 세상을 이겼다.
-우리는 시험에 들 수 있지만 악에 빠지지 않는 다는 소망이 있다.
-하늘나라에 들어가려면 많은 환난을 겪어야 한다. 예수 믿는 것 자체가 환란의 연속이지만 박해나 환난이 와도 이것이 우리 신앙이나 구원을 흔들 수 없다.
-우리에게 환난이 임했을 때 말씀대로 행하지 않는 것은 다 불타 버리고 만다.
-평소에 우리는 무엇이 우리의 기초인지 모른다 하지만, 환난을 통해서 우리가 어디에 집을 지었는지 구별이 된다.
-그리스도를 위하여 너희에게 은혜를 주신 것은, 다만 그리스도를 믿을 뿐만 아니라 그분을 위하여 고난도 받게 하려는 것이다. (빌1:29)
-불 시험을 이상히 여기지 말고 그리스도의 고난에 참여하는 것으로 기뻐하여라.
-참 신앙인은 환난 가운데서 기뻐한다. 무슨 일을 만나든지 만사형통 한다는 것을 믿는다.

4절
-환난이 끝났을 때 기뻐하는 사람이 아닌 환난 중에 환난을 겪으며 기뻐하는 사람이 인내를 이루는 사람이다.
-인내는 연단을 이룬다. 순금으로 나오는 과정과 같이 불순물을 걸러내는 불 시험이 있다. 참된 것을 제외 하고는 불 시험을 통해 걸러진다.
-소망을 가지고 나아가는 한 우리는 부끄러움을 당하지 않고 인내하고 나아 갈 수 있다.
-이 복음 때문에 나는 죄인같이 사슬에 매이는 데까지 고난을 당하나, 하나님의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. (딤후2:9)
-우리는 이 모든 일에 우리를 사랑하시는 분으로 말미암아 넉넉히 이긴다. (롬8:37)
-스데반도 예수님도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고 고난을 당하였다.
-인내하고 소망가운데 연단을 이루어 내면 결코 부끄러움을 당하지 않는다
-…죽는자 같으나 보아라 우리가 살아있으며……근심하는 자 같으나 항상 기뻐하며……(고후6:8-10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