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7년 8월 6일 주일 청년부연합 예배 / 에베소서 1장 15절 ~ 19절 / 교회를 위한 기도
홈피관리자



2017년 8월 6일
주제: 교회를 위한 기도
본문: 에베소서 1장 15-19절
-옥중서신 에베소서, 빌립보서, 골로새서, 빌레몬서
-본문은 사도바울이 에베소 교회를 위해 기도한 기도의 내용이다.
15-16절
-에베소 교회를 위해 감사 하는 기도의 내용
-바울이 에베소 교회에 대해 ① 주 예수님에 대한 ② 너희의 믿음 ③ 성도들을 향한 사랑에 대해 들었다.
-이것을 듣고 바울은 기도 가운데 하나하나 기억하며, 감사를 드렸다.
-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행동하고, 계획하고, 실천하고, 생각하고, 모든 것을 주님 안에서 해야한다.
-교회는 내가 살아 있는 곳이 되면 안 된다. 그리스도의 마음을 품고 온유함으로 해야 한다.
-하나님의 나라는 진동하지 않는 나라라고 하였다. 우리는 흔들리지 말고 믿음에 굳게 서야 한다.
-환경에 지배 받지 않는 흔들림 없는 신앙, 그것을 넘어서 환경을 지배 할 수 있는 신앙을 가져야 한다.
-믿음에 뿌리를 둔 신앙은 환경이 아무리 어려워도 흔들리지 않는다.
-성도에 대한 사랑에 대해서 우리 안에 진정함이 있어야 한다. 신의를 지키고 믿음을 지켜주는 사랑이 있어야 한다.
17-19절
에베소 교회를 위한 사도바울의 간구
1. 하나님을 알게 해 달라는 기도
-영적 지혜와 계시의 영을 통해 하나님을 알기 원함. 감추인 것을 드러나게 해주시는 것은 성령이다. 성령을 통해 하나님을 알아야 한다.
-암3:2 “땅의 모든 족속 가운데 나는 오직 너희만 알았다”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으로 아신다. 우리도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깊이 알아야 한다.
-우리는 하나님을 아는 만큼 내 자신이 부족한 자 임을 알게 된다.
2. 부르심의 소망이 무엇인지 알게 해 달라는 기도
-하나님께서 부르시고 자리를 주신 이유가 있다 우리는 그곳에서 소망을 찾으며 있어야 한다. 소망은 환란과 인내, 연단 가운데 이루어 진다.
-소망이 있는 사람은 현재의 고난을 잘 참을 수 있다. 현재 고난은 장차 있을 영광과 족히 비교 할 수 없기 때문이다. (롬 8:18)
-소망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연단을 받아야 한다. 환난은 인내를, 인내는 연단을,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줄 우리가 알기 때문이다. (롬 5:3-4)
3. 유업의 영광이 무엇인지 알게 해 달라는 기도
-말씀가운데 굳게 서고 거룩함을 입고 있으면 영광의 유업을 나타내신다.
-세상의 어떤 영광과 족히 비교 할 수 없는 영광의 풍성함을 받게 된다.
4. 하나님의 능력이 얼마나 큰지 알게 되기를 위해 기도
-우리에게 베푸신 하나님의 능력의 크심이 얼마나 크신지 알아야 한다. 하나님께서 베푸심이 크심으로 우리는 이미 베풀어 주신 그것을 꺼내어 사용 해야 한다.
-하나님이 능력주심으로 우리는 좌절하고 낙담하지 않는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