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7년 7월 2일 주일 청년부연합 예배 / 디모데후서 3장 1절 ~ 14절 / 너는 배워서 확신하는 것들 안에 머물러라
홈피관리자



2017년 7월 2일
주제: 너는 배워서 확신하는 것들 안에 머물러라
본문: 디모데후서 3장 1-14절
1-5절
-말세의 어려운 때가 올 것이다. 2-5절의 내용 때문에 어려워 진다.
-어려워 진다는 것은 고통이 온다는 것이다. 우리가 생활해 나가고 믿음 지켜 나가고 영적 생활 하는데 있어서 어려움과 고통이 오는 것을 말한다.
-왜 고통이 있을까? 정상 적인 것을 거꾸로 행 하기 때문에 고통이 온다.
-거꾸로 있는 것을 바로 해 놓으면 평안이 온다.
-때로 우리는 그리스도인임을 망각하고 우리는 편법과 불법을 행하고 양심을 팔아 넘긴다.
-경건의 모양만 있고 경건치 못하게 살아 가는 사람들이 많지만 우리는 진짜 그리스도인이 되어야 한다.
-예수 믿는 사람도 자기만 위하고, 돈을 사랑하니 신앙양심 버리는 것이 다반사이다. 하지만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이 우선 되어야 한다 그 후에 이웃을 살 핀다.
-그리스도인은 어둠가운데서 빛으로, 죽음가운데서 살리는 것으로 행하는 자들이다.
-예수 믿는 사람은 물질선, 인정선, 생명선 초월해야 한다. 돈을 잃어도 사람을 잃어선 안 된다.
6-7절
-6절 남의 집-교회 여자-교인 남의 교회에 가만히 가서 교인을 미혹하는 자들이 있을 것이다.
-그런 자 들은(2-5절) 욕심에 이끌려 분별함을 잃고 죄에 눌리게 된다. 항상 배우기는 하지만 회개하지 않고 순종 하지 않는다. 진리를 대적하여 진리의 지식에 이를 수 없다.
8-9절
-진리를 대적하는 자들은 믿음에 관해서는 낙오자이다. 그들의 어리석음이 드러나고 더 이상 나아가지 못 할 것이다.
10-12절
-경건하게 살고자 하면 박해와 교훈이 있을 수 있다.
-박해 받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아라, 박해 뒤에 소망이 있다. 하나님께서 어떤 박해가 있더라도 반드시 건지신다.
13절
-악한 사람들과 속이는 사람들은 끊이지 않고 계속 나온다. 그들은 계속해서 속이고 속인 그것에 그들 자신이 속기도 한다.
14절
-배우고 확신한 일에 머물러야 한다. 말씀에 가득 차 있어 흔들리지 않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.